오므라이스

오므라이스

재료(두 사람분)

  1. 닭의 다리살 1/2장(약 100g)
  2. 양파(소)1/2개
  3. 버섯(생)4개
  4. 미국 1과 1/2컵
  5. 서양식 스프 원료(치킨·고체)1개
  6. 토마토 주스 1/4컵
  7. 그린 피스(냉동)30g
  8. 달걀(M사이즈)6개
  9. 파슬리 4지
  10. 샐러드유
  11. 버터
  12. 소금
  13. 후추
  14. 토마토 케찹
열량 800kcal(한명 분)
염분 3.6g(한명 분)

만드는 법

쌀은 씻고 소쿠리에 올리고 물기를 뺀다.
닭고기는 여분의 껍질과 지방을 제거하고 7~8mm 네모지게 자르다.
양파는 껍질을 벗기고 잘게 썰다.
버섯은 페이퍼 타월로 표면을 살짝 닦으며 석즈키을 끊고 세로로 4등분으로 자르다.
파슬리는 장식용으로 2에다를 가려내고 나머지는 다지다.
냄비에 물 1과 1/2컵을 끓이고 서양식 스프 원료를 넣고 녹이고 수프를 만든다.
프라이팬에 식용유, 버터 각 큰 술 1/2을 중불에서 가열, 닭고기를 넣어 색깔이 바뀔 때까지 볶는다.
버섯도 넣어 볶고 나긋나긋하게 하면 소금, 후추 각 약간을 흔들어 불을 멈춘다.
두꺼운 냄비에 버터 큰 술 1을 중불에서 가열, 양파를 투명까지 볶는다.
미국을 가해 목베라에서 섞어 볶아 색이 투명, 손가락으로 만지면서 뜨겁다고 느끼는 정도 되면 토마토 케첩 큰 술 2를 넣고 섞는다.
토마토 쥬스, 국을 쏟고 볶은 닭고기, 버섯도 넣고 소금 작은 술 1/2, 후추 약간을 더한다.
뚜껑을 덮어 중불에서 증기가 올라오면 줄여12~13분 삶다.
뚜껑을 한채 15분 정도 뜸을 들이고 바닥에서 갚도록 하고 전체를 섞는다.
프라이팬에 버터 작은 술 1을 중불에서 가열, 그린 피스를 색깔이 선명하게 될 때까지 볶아서 냄비에다 전체를 섞는다.
한명씩 만든다.
볼에 달걀 3개를 할리입레, 소금, 후추 각 약간을 넣고 포크로 흰자를 끊도록 하고 잘 풀어서 섞다.
프라이팬을 씻고 물기를 닦고 버터, 샐러드 기름 각 큰 술 1/2을 약화시킨 중간 정도로 가열. 버터가 녹으면 란액을 단숨에 류시입레, 포크로 달걀의 표면을 가볍게 섞어 가며, 프라이팬을 기울이고 전체에 펴다.
계란 표면이 반숙장이 되면 치킨 라이스 1~1과 1/2컵을 계란의 중앙에 소복이 풋볼형에 담는다.
뒤집개로 알의 양끝을 치킨 라이스에 덧씌우고 프라이팬 가장자리로 붙이다, 인연에 가볍게 조르고 재빠르게 모양을 갖추다.
프라이팬 자루를 거꾸로 쥐고 들어 접시를 프라이팬 가장자리에 대고 프라이팬을 씌우게 오므라이스를 접시 위에 갚다.
나중에 형태를 갖추는 것에 다소 무너지고도 O1/3. 종이 수건을 덮고 위에서 손으로 누르고, 풋볼형으로 다듬다.
토마토 케첩 적기를 걸고 파슬리 다진 거를 사그라뜨리다, 장식용 파슬리를 곁들인다.
나머지도 마찬가지로 만든다.

(명분 800kcal, 염분 3.6g)

※치킨 라이스는 만들기 쉬운 분량. 남으면, 랩으로 꼭으로 싸서 냉동 보존하고.

BlogSearch

Comments